본문 바로가기

전공/CS

이론

반응형

Application을 위한 기본 토대

    • 컴퓨터의 구조

    • 파일 

    • 실행 파일(프로그램)과 프로세스

    • 운영체제

    • 네트워크

추상

    • 아키텍쳐
      x86, x64, ARM, MIPS, PowerPC 등
    • 자료형
      정수, 부동/고정소수점, 문자열/Unicode/UTF-8, 구조체, 리스트, 포인터 등
    • 데이터 포맷
      바이너리, 텍스트, 이미지, 동영상, 파일; UNIX, EXT4, NTFS 파일 시스템 등
    • 프로토콜
      HTTP/HTTPS, FTP, SMTP, SSH, DNS, …, TCP, UDP, IP, …, ARP …, Ethernet, WiFi, Bluetooth 등
    • 운영체제
      Windows, Linux, OS X, iOS, Android, ChromeOS 등
    • 플랫폼 및 프로그래밍 언어
      Swift, C/C++, .NET (C#), JavaScript, Node.js, Java/Android, Swift, Objective C, PHP, Ruby, Python, Go, ML 등
    • 프레임워크
      Java Spring, Ruby on rails, PHP Laravel, NodeJs Express 등
    • 기업, 대학의 전문화된 분야
      인공지능, 데이터마이닝, AR/VR, 클라우드 컴퓨팅, 병렬처리, 그래픽스, 임베디드, 네트워크, 데이터베이스 등

컴퓨터 구조

  • 중앙 처리 장치
    CPU
  • 주 기억 장치
    RAM (메모리)
  • 보조 기억 장치 (주변기기)
    HHD/SSD, USB, CD-ROM 등
  • 기타 주변 기기
    카메라, 스피커, 마이크, 디스플레이, 키보드, 마우스, 터치패드, 프린터, 블루투스/와이파이 모듈, 랜카드 등



반응형